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전시, 폭염 장기화 및 확산에 따른 총력 대응 추진:한국상인뉴스
로고

대전시, 폭염 장기화 및 확산에 따른 총력 대응 추진

- 관련 부서별 폭염 대책과 추진사항 점검 -

이민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8/07 [17:45]

대전시, 폭염 장기화 및 확산에 따른 총력 대응 추진

- 관련 부서별 폭염 대책과 추진사항 점검 -

이민희 기자 | 입력 : 2023/08/07 [17:45]

 

                   사진/대전광역시

[한국상인뉴스=이민희 기자] 대전시는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 7일 관련 부서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하고 부서별 추진사항을 점검했다.

 

대전시는 지난 5월 18일 관련 부서와 합동으로 올해 여름철에 대비한폭염 종합대책을 마련했고, 폭염 대책기간(5.20∼9.30)에 맞춰 상황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8월 중순까지 당분간 비 예보가 없어 폭염이 장기간 지속될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폭염으로 인한 인명과 재산 피해 최소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했다.

 

이번 회의의 주요 논의내용은 다음과 같다.

 

노인복지과는 취약노인에게 생활지원사가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안전을 확인하는 등 취약계층 보호대책을 적극 추진한다.

 

에너지정책과는 하절기 냉방기기 가동에 따른 저소득 취약계층 전기요금 부담경감을 위한 냉방용 에너지바우처 지급을 확대*한다.

 

* 지원단가 : (‘22년) 가구당 평균 4만원 → (‘23년) 가구당 평균 4.3만원 (0.3만원↑)

 

농생명정책과는 동(洞)별로 고위험 고령(65세 이상)농업인 명단을 파악하고,폭염 특보 발령 시 통장, 자율방재단 등을 활용하여 밀착관리 한다.

 

건설관리본부는 공공발주공사장에서 폭염 시간대(14:00~17:00)작업 중지를 권고하고 쿨토시 등 폭염예방물품을 지원한다.

 

재난관리과는 폭염종합지원상황실을 운영하면서 취약계층 거주지역,노숙인시설, 전통시장,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얼음물 및 폭염 피해 예방 물품(쿨매트, 아이스조끼 등)을지원한다.

 

대전시는 자치구와 함께 무더위쉼터 관리를 강화*하고, 논·밭, 비닐하우스 등에 대한 마을·거리 방송 실시, 그늘막 등 폭염 저감시설설치 확대 및 행동요령 홍보도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구별 무더위 쉼터 지도 제작·배포, 무더위쉼터 시설 정비 및 운영비 지원

 

양승찬 대전시 시민안전실장은 “폭염으로 인한 피해 최소화를 위해시와 자치구에서는 가용한 인력과 자원을 모두 동원하여 총력 대응하겠다”라며“시민들께서도 폭염 행동요령을 숙지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대처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