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사천시, 2024년 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휴카페와 함께하는 바리스타 체험 행사 운영

손영삼 기자 | 기사입력 2024/04/29 [11:37]

사천시, 2024년 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휴카페와 함께하는 바리스타 체험 행사 운영

손영삼 기자 | 입력 : 2024/04/29 [11:37]

 

[한국상인뉴스=손영삼 기자]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재령) 소속 사천청소년문화의집은 자유학기제 연계 및 체험인 ‘청소년휴카페와 함께하는 바리스타 체험’행사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삼천포여자중학교 1학년 학생들은 다양한 커피 추출법(에스프레소 머신, 싸이폰, 핸드드립 등)을 시연해 보는 등 진로·직업을 직접 체험했다.

 

또한, 바리스타 직업 소개와 이론 교육, 원두 맛 평가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내용 등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바리스타 체험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내가 직접 커피를 만들고 맛있는 간식과 함께 먹을 수 있어 재미있고 신기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박재령 대표이사는 “사천청소년문화의집이 관내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진로 체험장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어 기쁘며,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청소년문화의집(사천읍 선평길29)은 청소년들이 건전한 놀이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거나 계획 중이다. 관내 중·고등학생 및 동등 연령대의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천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확인하거나 사천청소년문화의집(055-831-2456)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