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상인뉴스=손영삼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충북 청주시 의회 도시농업활성화연구회가 지난 21일 시흥시 도시농업공원 3곳(함줄공원, 배곧텃밭나라, 공영도시농업농장)을 방문해 청주시 도시농업 활성화에 접목할 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시흥시의 도시농업 활성화 우수사례를 직접 확인하고, 청주시 도시농업공원 조성과 도시 농업의 다양한 가치를 정책으로 연구해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여가 활동 지원을 통해 사회공동체 활동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됐다.
시흥시 방문에는 청주시의회 농업정책위원회 위원 3명, 보건환경위원회 위원 3명, 경제문화위원회 위원 1명 등 총 7명의 시의원과 관계부서 공무원 등 13명이 참여했다.
김미화 시흥시 농업기술과장은 이들에게 도시농업공원 3곳의 조성 경위, 운영 방법, 유지관리, 시민공동체 활동 등에 대해 브리핑을 진행했으며, 이어서 각 공원을 직접 둘러보며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했다.
남일우 청주시의회 도시농업활성화연구회장은 “시흥시의 운영 사례를 현장에서 직접 보니, 도시 농업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운영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시흥시의 도시 농업 운영 사례를 청주시의 도시 농업 정책 및 도시재생 사업에 접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한국소상공인뉴스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