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통영시, 투나잇 통영! 안심하고 통영으로 여행오세요:한국상인뉴스
로고

통영시, 투나잇 통영! 안심하고 통영으로 여행오세요

- 야간관광 안전지킴이, 관광성수기 대비 주요 관광지 합동 점검 -

손영삼 기자 | 기사입력 2024/04/19 [14:37]

통영시, 투나잇 통영! 안심하고 통영으로 여행오세요

- 야간관광 안전지킴이, 관광성수기 대비 주요 관광지 합동 점검 -

손영삼 기자 | 입력 : 2024/04/19 [14:37]

 

[한국상인뉴스=손영삼 기자]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18일 강구안 문화마당에서 봄 철 관광성수기를 대비하여 관광객이 야간에 안심하고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강구안, 디피랑 등 주요 관광지를 대상으로 합동 점검을 했다고 밝혔다.

 

이 날 합동 점검에는 지난해 6월 구성된 ‘투나잇 통영! 야간관광 안전지킴이’회원, 통영시 자율방범연합회, 관광혁신과 직원 등 총60여명이 함께 진행했으며, 참석자 소개와 시장님 격려말씀 후 강구안을 중심으로 두 코스로 나누어 관광지 일대를 점검했다.

 

‘투나잇 통영! 야간관광 안전지킴이’는 2022년 9월 대한민국 제1호로 선정된 통영시의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협조할 수 있는 활동성과 적극성을 가진 대원 26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매주 금요일 또는 토요일 밤 강구안 주변 관광지를 야간에 상시 순찰하여 각종 사고발생 위험 요인을 예방하고 안전신고 활동을 수행하는 등 안전한 관광여건 조성을 위해 힘써 오고 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관광은 통영시를 이끌어 갈 주력산업이고 안전이 최우선이다. 밤에도 안심하고 안전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해주신 야간관광 안전지킴이 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 며 “더불어 통영시 자율방범 연합회가 각종 행사에 참여하여 통영시 안전을 책임지고 있어 더욱 고맙고 ‘미래 100년의 도시 통영’의 밤이 더욱 아름답게 빛날 수 있도록 관광객의 안전 확보에 앞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