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름철 호우 침수 피해 방지’…상습침수지역 현장 점검:한국상인뉴스
로고

‘여름철 호우 침수 피해 방지’…상습침수지역 현장 점검

안양 학의천 하상도로 대상…자동차단시설 설치 추진상황 등 확인
전국 침수우려 하상도로 270개소 자동차단시설 설치에 202억원 지원

손영삼 기자 | 기사입력 2024/04/13 [08:59]

‘여름철 호우 침수 피해 방지’…상습침수지역 현장 점검

안양 학의천 하상도로 대상…자동차단시설 설치 추진상황 등 확인
전국 침수우려 하상도로 270개소 자동차단시설 설치에 202억원 지원

손영삼 기자 | 입력 : 2024/04/13 [08:59]

[한국상인뉴스=손영삼 기자] 행정안전부가 12일에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사고 예방을 위해 상습침수지역인 경기 안양시 학의천 하상도로 일대 현장을 점검했다.

 

‘하상도로’란 하천가의 위쪽에 만든 도로로, 학의천 하상도로는 도심지에 위치해 있고 안양천과 학의천이 합류되는 지점이기 때문에 여름철 집중호우시 침수사고가 발생할 위험이 다소 높다.

 

이에 행안부는 침수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올해 안양시에 국비를 지원해 학의천 일대 하상도로 4개 지점에 자동차단시설을 설치하도록 했는데, 자동차단시설은 설정된 통제기준까지 도로가 침수되면 자동으로 차량의 출입을 차단한다.

 

▲ 안양 학의천 하상도로 자동차단시설 설치 위치 (사진=행정안전부)  ©



이번에 점검에 나선 이한경 행안부 본부장은 안양시 관계자로부터 하상도로 관리현황과 자동차단시설 설치 추진상황 등을 청취하고, 하상도로에서 침수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여름철 우기 전에 자동차단시설 설치를 완료해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지자체 재난부서, 도로부서 등 일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아울러 현장 관계자에게 이번 여름철 풍수해 사전대비에 만전을 기해줄 것과 집중호우 시 하상도로를 비롯해 지하차도, 하천산책로 등을 신속히 통제해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본부장은 “정부는 관계기관과 함께 기후변화에 대비해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마련·추진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해 위험지역 관리와 주민대피·통제 체계를 강화하여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행안부는 전국 침수우려 하상도로 270개소를 대상으로 자동차단시설을 설치하도록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2년에 걸쳐 지자체에 국비 총 202억여원을 지원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