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시, 추가 혜택 주는 동백전 가맹점이 밀집된 「동백플러스 특화거리」 조성:한국상인뉴스
로고

부산시, 추가 혜택 주는 동백전 가맹점이 밀집된 「동백플러스 특화거리」 조성

손영삼 기자 | 기사입력 2023/10/23 [09:44]

부산시, 추가 혜택 주는 동백전 가맹점이 밀집된 「동백플러스 특화거리」 조성

손영삼 기자 | 입력 : 2023/10/23 [09:44]

[한국상인뉴스=손영삼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지역화폐 동백전과 지역 골목상권을 연계한 '동백플러스 특화거리' 조성에 나선다.

 

부산시는 오는 23일부터 온천천카페거리와 송정서프빌리지를 '동백플러스 특화거리'로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백플러스 특화거리'란 동백전 큐알(QR) 결제 시 소상공인(자체할인)과 부산시(추가 캐시백)가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는 특별한 동백전 가맹점인 '동백플러스 가맹점'이 밀집된 거리다.

 

동백플러스 가맹점에서 동백전 큐알(QR)로 결제할 경우, 가맹점별 최소 12%에서 최대 19%에 해당하는 할인 또는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시범 운영되는 특화거리인 온천천카페거리에는 32곳의 동백플러스 가맹점이 있으며, 송정서프빌리지에는 11곳의 동백플러스 가맹점이 있다.

 

특화거리 가맹점과 상세혜택은 동백전 동백플러스 화면에서 온천천카페거리 또는 송정서프빌리지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해당 장소 방문 후 지도보기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민은 특화거리에 방문하여 본인 취향에 따라 보다 많은 혜택을 주는 동백플러스 가맹점을 쉽게 만날 수 있고, 아울러 이러한 소비자 유입으로 해당 골목상권의 활성화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앞으로도 지역의 특색있는 골목상권과 연계해 동백플러스 특화거리 조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백전 앱이나 고객센터(1577-143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창호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지역 골목상권도 살리고 부산시민에게도 혜택이 되는 동백플러스 특화거리 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사업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우리시는 동백플러스 가맹점에 대한 지원과 홍보를 아끼지 않을 예정이니, 부산시민과 지역 소상공인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