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남도, ‘청년콘서트, 도지사와 청년과의 대화’ 개최

이응락 기자 | 기사입력 2023/05/23 [17:21]

경남도, ‘청년콘서트, 도지사와 청년과의 대화’ 개최

이응락 기자 | 입력 : 2023/05/23 [17:21]

 

                  사진/경남도 

[한국상인뉴스=이응락 기자] 경남도(도지사 박완수)는 22일 창원에 소재한 경남 콘텐츠코리아랩에서 ‘청년, 꿈을 향해 도전하라’라는 주제로 ‘청년콘서트, 도지사와 청년과의 대화’를 개최했다.

 

이번 청년콘서트는 도지사와 청년 간 소통과 대화를 위해 개최되는 것으로, 청년들의 고민과 청년정책의 건의사항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청년정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경남청년정책네트워크 참여 청년, 청년창업가, 청년단체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퀴즈 온 더 블록’이라는 프로그램의 인터뷰 방식으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박 도지사는 기존 경남주력산업인 기계, 항공, 원전산업외 문화, 관광산업 육성 및 활성화가 청년유입에 필요한 주요정책임을 강조하며, 청년들의 다양한 질문에 일일이 답변해 나가며 평소 생각했던 철학과 도정의 운영방향을 청년들과 함께 공유했다.

 

또, ‘청년들의 도전은 성공과 실패를 떠나 도전 자체가 의미가 있으며, 어떤 일이든 열정을 가지고 소신껏 도전하라’는 응원메시지를 전달했다.

 

한편, 경남도는 청년정책네트워크와 청년단체 등 통합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들의 지역정착 원동력을 제공하고자 ‘경남청년 교류회’도 개최했다. 이날 참여청년들은 청년 거버넌스를 중심으로 경남청년정책대전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으며, 8개 그룹으로 나누어 지역정착 방안 등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를 가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