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소상공인연합회, 풍수해보험 부담 덜기에 맞손:한국상인뉴스
로고

소상공인연합회, 풍수해보험 부담 덜기에 맞손

- 중소벤처기업부-카카오페이와 MOU 체결

조용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3/17 [19:36]

소상공인연합회, 풍수해보험 부담 덜기에 맞손

- 중소벤처기업부-카카오페이와 MOU 체결

조용식 기자 | 입력 : 2023/03/17 [19:36]

사진/소상공인연합회
[한국상인뉴스= 조용식 기자]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오세희)는 3월 15일 판교 카카오페이 오피스에서 중기부 및 카카오페이와 ‘소상공인 풍수해가입 촉진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장,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매년 빈번하게 반복되는 자연재해로 인한 소상공인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현재 소상공인들은 풍수해보험 가입시 행정안전부의 지원금 외에 본인부담금이 8~30% 가량 발생하고 있는데, 협약으로 해당금액을 전액 지원해 풍수해보험 가입에 대한 부담을 덜고 위험에 대비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협약을 통해 카카오페이는 10억을 기부하고, 소상공인연합회는 보험사에 이를 예치해 가입자부담금을 충당하며, 해당 재원이 소진될 때까지 소상공인이 본인부담금 없이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협약 후 시스템 개발 등 세부 준비를 마치고 4월 중 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풍수해보험 가입신청을 받아 보험사로 전달할 예정이다. 

 

온라인에서는 카카오페이 플랫폼에서도 가입신청이 가능하다. 오늘부터 카카오페이에서 가입 개시 알림을 신청하면, 풍수해보험 무료 가입이 시작되는 날 알림톡을 받을 수 있다.

 

오세희 회장은 “지난해 갑작스런 폭우로 수해가 발생해 전국 각지에서 많은 피해가 발생했을 때, 풍수해보험이 사회안전망 역할을 해 피해회복에 도움이 되었다고 들었다”며 “최근 복합위기로 매출이 감소하고 비용은 증가하는 힘든 상황이라 소상공인이 선재적으로 재난에 대비하지 못하고 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비용 때문에 풍수해보험 가입을 망설이는 소상공인이, 조금이나마 부담을 덜고 위험에 대비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