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EBS 《스페이스 공감》 ‘스페이스 곳간 대개방 프로젝트’ 12월 방송 정보 안내

정은희 기자 | 기사입력 2023/12/05 [12:53]

EBS 《스페이스 공감》 ‘스페이스 곳간 대개방 프로젝트’ 12월 방송 정보 안내

정은희 기자 | 입력 : 2023/12/05 [12:53]



- EBS 《스페이스 공감》, 내년 개관 20주년을 앞두고 음악 팬들에게 의미 있는 방송 선물 중

- 19년간 축적해 온 아카이브 영상 공개 ‘스페이스 곳간 대개방 프로젝트’

- 12월 ‘스페이스 곳간’에서 쏟아질 라이브 무대 정보 및 방송 일정은?

 

[한국상인뉴스=정은희 기자] 국내외 최정상 아티스트부터 신인 뮤지션까지. 록, 팝, 재즈, 클래식, 힙합, 국악 등 장르와 관계없이 오직 좋은 음악을 통해 관객과 공감하는 EBS 《스페이스 공감》. 2004년 개관 이래 음악성과 실험성의 측면에서 독보적인 공연과 방송을 지속해 온 《스페이스 공감》의 곳간에는 19년간 차곡차곡 저장해 둔 진귀한 아카이브 영상이 가득하다. 이에 제작진은 2023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이 곳간의 문을 활짝 열고, 방송을 통해 아낌없이 영상을 대방출 중이다.

12월에는 클래식부터 리메이크, 컬래버레이션, 유행가 등의 내용을 담은 공연을 방송할 예정이다.

 

*방송일시 : 2023년 12월 1일(금) ~ 29일(금) 매주 금요일 밤 12시, EBS1

 

12/1(금) 스페이스 곳간 - 클래식 Classic

12월의 포문을 여는 첫 방송은 1일(금) 밤 12시. 2004년 개관한 공감의 첫 무대를 아름다운 목소리로 수놓은 소프라노 성악가 '신영옥’부터 그래미어워드 클래식 독주 부문을 수상한 최초의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 반 클라이번 국제 콩쿠르 1위, 세계적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피아니스트 '임윤찬', '가장 대중적인 클래식 스타' 피아니스트 '손열음’까지. 세계를 누비며 활약하는 클래식 스타들의 환상적인 무대가 담긴 ‘클래식’ 편이 찾아온다. 금요일 밤, 《스페이스 곳간》과 함께 아름다운 선율을 만끽해 보자.

 

12/8(금) 스페이스 곳간 - 리메이크 Remake

좋은 노래는 몇 번이고 다시 태어난다. 원곡의 짙은 감성이 배가되거나 완전히 새로운 곡으로 해석되기도 한다. 12월의 두 번째 방송은 8일(금) 밤 12시, 《스페이스 공감》에서 새롭게 태어난, 아주 특별한 ‘리메이크’ 편이다. ‘강허달림’, ‘김사월 X 김해원’, ‘노민우 X 아일’, ‘로맨틱펀치’, ‘박문치’, ‘박지윤’, ‘아마도이자람밴드’, ‘이장혁’, ‘죠지’, ‘XIA(김준수)’. 이들이 어떤 곡을 선정했는지, 왜 다시 불러야만 했는지, 10팀이 재해석한 새로운 무대를 주목해 보자.

 

12/15(금) 스페이스 곳간 - X Collaboration

12월의 세 번째 방송은 15일(금) 밤 12시. 그들의 만남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아무도 상상할 수 없었다! ‘김현철 X 황소윤’, ‘라우드니스 X 신해철 X 김세황’, ‘마미손X원슈타인’, ‘신윤철 X 하세가와 요헤이’, ‘선우정아 X 말로’, ‘윤상 X 요조’, ‘크라잉넛 X EBS 인기 캐릭터’, ‘한승석 X 정재일’의 특급 컬래버레이션무대가 찾아온다. 스승과 제자라서, 팬이라서, 오래도록 소원한 일이라서 반드시 만나야만 했던 8팀의 시너지 폭발하는 라이브 무대를 만나보자.

 

 

12/22(금), 12/29(금) 스페이스 곳간 - 유행가 1부, 2부

네 번째는 22일(금), 다섯 번째는 29일(금) 밤 12시. 한 번도 못 들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들은 사람은 없다! 추억 소환, ‘유행가’ 편이 2부작으로 찾아간다. 1부에서는 2010년 이전의 유행가, ‘거미’, ‘마이앤트메리’, ‘안녕바다’, ‘이상은’, ‘이승환’, ‘이한철’, ‘체리필터’, ‘DJ DOC’, ‘NELL’, ‘W & Whale’의 무대 그리고 2부에서는 2010년 이후의 유행가, ‘릴러말즈&베이식&토일’, ‘박재정’, ‘볼빨간사춘기’, ‘이무진’, ‘윤종신’, ‘적재’, ‘태양’, ‘AKMU(악뮤)’, ‘BIG Naughty(서동현)’, ‘10CM’의 무대가 찾아갈 예정이다.

 

오직, 음악. <EBS 스페이스 곳간>에서 어떤 음악 이야기들이 쏟아져 나올지 계속해서 주목해 보자. <EBS 스페이스 공감>은 매주 금요일 밤 12시, EBS 1TV에서 만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