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창원특례시, 선비문화 및 전통놀이 체험 운영:한국상인뉴스
로고

창원특례시, 선비문화 및 전통놀이 체험 운영

- 초등생 20명 대상, 국악기·유생체험 진행

정은희 기자 | 기사입력 2022/09/19 [18:39]

창원특례시, 선비문화 및 전통놀이 체험 운영

- 초등생 20명 대상, 국악기·유생체험 진행

정은희 기자 | 입력 : 2022/09/19 [18:39]

  © 한국상인뉴스 편집국



[한국상인뉴스=이응락 기자]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7일 오후 1시부터 4시30분까지 마산향교(마산합포구 진동면)에서 초등생 20명을 대상으로 ‘초등생과 함께하는 선비문화체험’을 진행했다.

 

자녀성장지원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창원국악관현악단의 지원으로 지난 8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고 있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전통문화에 대한 소개 및 체험을 통해 우리 고유 문화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국악기체험(가야금, 해금 연주), △유생체험(예절교육, 절하는 법), △전통놀이(투호, 버나돌리기 등) 등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전통문화 체험으로 참여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자녀는 “가야금을 직접 본 건 처음인데, 연주 할 수 있는 기회까지 생겨 신나고 보람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여 부모는 “유생복을 입고 앉아있는 모습을 보니 의젓한 선비가 된 것 같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여성가족과(창원시가족센터 ☎225-3951)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