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상남도, '한의사회와 함께하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 14일 경남한의사회와 업무협약 체결…엑스포 성공 결의 다져

- ‘허준, 대장금을 만나다’ 용인 한의문화축제에서 산청엑스포 홍보관 운영

조용식 기자 | 기사입력 2022/09/19 [17:17]

경상남도, '한의사회와 함께하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 14일 경남한의사회와 업무협약 체결…엑스포 성공 결의 다져

- ‘허준, 대장금을 만나다’ 용인 한의문화축제에서 산청엑스포 홍보관 운영

조용식 기자 | 입력 : 2022/09/19 [17:17]

                                         사진제공/경상남도  © 한국상인뉴스 편집국


[한국상인뉴스=조용식 기자]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한의계의 적극적인 동참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각종 한의계 행사에 참석해 산청엑스포를 홍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조직위는 창원 소재 경남한의사회에서 경상남도한의사회(회장 이병직)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내외 동의보감 및 전통 한의약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상호 협력과 참여를 통해 엑스포 행사의 국제적 위상과 관람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고 ▲학술행사 및 혜민서 운영 등 엑스포 행사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아울러 18일에는 ‘허준, 대장금을 만나다’ 용인대장금파크 한의문화축제에서 엑스포 홍보관을 운영하여 본격적인 홍보 활동에 나섰다.

 

이날 축제 행사는 경기도한의사회 창립 80주년 기념행사로 서울·경기권 시민 및 경기도한의사회 회원가족 3천 여명이 참석하여 다양한 문화공연과 한의 의료 봉사, 한의약 콘텐츠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한의약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했다.

 

조직위는 홍보관을 운영하여 한방 약초주머니 만들기, 엑스포 로고 페이스 페인팅, 준이·금이 마스코트와 기념사진 촬영하기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에게 인기를 모았다.

 

조직위 박정준 사무처장은 “2013 산청엑스포의 성공에 있어 한의계의 역할이 컸다”며 “한의계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서 10년 전 성공 신화를 또다시 산청에서 쓰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아울러 경상남도한의사회 이병직 회장은 “10년만에 산청엑스포는 개최하게 된 것을 한의계 모두가 축하하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이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반드시 엑스포를 성공시키자”고 결의를 다졌다.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보건복지부와 경남도, 산청군이 공동 주최하는 정부 승인 국제행사이며, ‘미래의 약속, 세계 속의 전통의약’을 주제로 2023년 9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35일간 산청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PHOTO
1/3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