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관광자원개발 구상 위해 해상 순시:한국상인뉴스
로고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관광자원개발 구상 위해 해상 순시

- 해안선과 접목된 관광자원 입지여건과 인프라 구축 필요성 강조

조재민 기자 | 기사입력 2022/08/12 [18:19]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관광자원개발 구상 위해 해상 순시

- 해안선과 접목된 관광자원 입지여건과 인프라 구축 필요성 강조

조재민 기자 | 입력 : 2022/08/12 [18:19]

                                                    사진제공 창원특례시 © 한국상인뉴스 편집국


[한국상인뉴스=조재민 기자]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12일 동북아 중심도시 창원의 관광자원개발 구상을 위해 최형두 국회의원, 해양관련 전문가와 함께 어업지도선을 타고 해상 순시를 실시했다.

 

이날 해상 순시는 진해신항, 부산신항, 명동마리나, 진해항 등을 차례로 방문해 대형사업장과 천혜의 자원인 바다가 연결되는 코스의 관광자원개발 구상을 위하여 현장을 찾아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특히, 홍 시장은 “향후 해안을 이용한 경제구역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에 맞춰 관광자원 개발의 인프라도 동시에 구축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관광자원의 입지여건과 적지를 선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미래 관광자원개발을 공동으로 협력하고 모색하기 위해 국회의원과 학계, 전문가 등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논의했다. 향후 지역민들의 의견도 청취하는 자리도 가질 예정이다.

 

창원은 마산만과 진해만의 324km의 해안선으로 각 지역별로 항만조성, 어촌뉴딜, 해안친수공간, 해양레포츠 및 해수욕장 조성, 해양공원 등의 운영과 개발이 이뤄지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해양관광개발을 위해서는 적지 선정이 최우선적인 만큼 여러 의견들을 청취해 종합적으로 경제와 관광이 함께 성장하는 해양프로젝트를 개발할 것이다”며 “동북아 중심 해양거점도시로도 충분한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종합적인 계획을 수립해 본격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