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상남도, ‘필(必)-환경 경남여행’ 함께 해요!

- 경남관광재단, 6. 29.(수) 부산역에서 경남 친환경 관광콘텐츠 홍보 로드 캠페인 개최

조용식 기자 | 기사입력 2022/06/29 [15:03]

경상남도, ‘필(必)-환경 경남여행’ 함께 해요!

- 경남관광재단, 6. 29.(수) 부산역에서 경남 친환경 관광콘텐츠 홍보 로드 캠페인 개최

조용식 기자 | 입력 : 2022/06/29 [15:03]

  © 한국상인뉴스 편집국


[한국상인뉴스=조용식] 경상남도는 경남관광재단과 함께 오는 6월 29일 수요일 부산역 대합실에서 경남 친환경 관광콘텐츠 홍보 및 친환경 여행 문화 확산을 위해 ‘필(必)-환경 경남여행’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필(必)-환경 경남여행’이란 경남에서 친환경 여행 수칙을 실천함으로써 환경을 필(必)히 지키자는 의미로, 이번 캠페인은 한국관광공사와 관광 분야 공공기관들의 협의체인 전국관광기관협의회(이하 전관협)가 공동으로 전개하는 ‘씽크 어스(Think Earth & Us)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씽크 어스는 작년 전관협이 추진했던 친환경 착한여행 릴레이 캠페인을 잇는 후속 캠페인이며, ‘지구를 먼저 생각하는 여행이 곧 우리 모두를 위하는 길’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전관협은 7월 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친환경 여행 인식 제고를 위해 2주간 ‘씽크 어스 캠페인 주간(6. 16.~30.)’을 정하고, 각 지역의 관광공사 및 재단별로 친환경 관광 실천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 인증 이벤트, 여행지 환경정화 활동 등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개최한다. 

 

아울러 경남관광재단은 경남 최다 방문객 지역인 부산을 중심으로 친환경 여행 홍보 활동을 추진한다. 오는 6월 29일 부산역 대합실에서 ‘필(必)-환경 경남여행’ 캠페인을 개최해 경남 대표 친환경 관광콘텐츠를 적극 홍보한다.

경남 대표 친환경 관광콘텐츠는 경남도내 친환경 관광지 및 체험 프로그램, 친환경 관광시설‧업체 등을 시군으로부터 추천받은 뒤,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통영 연대도(탄소배출 제로 섬), ▲사천 케이블카 자연 휴양림(숲속 탐방로), ▲거제 정글돔(사계절 생태체험), ▲창녕 우포늪(생명길 걷기 프로그램), ▲하동 탄소없는 마을(설산습지 생태체험 프로그램) 등 5건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선정된 경남 대표 친환경 관광콘텐츠 홍보 리플릿 배부와 친환경 소재로 제작한 기념품 전달을 비롯하여 룰렛 돌리기, 친환경 여행 서약서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 업로드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해 관광객의 관심을 끌고 경남의 친환경 관광자원을 소개한다.

 

심상철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지속 가능한 관광을 주도하기 위해서는 국민, 업계, 지역 전체의 참여가 필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이 친환경 관광 문화가 전국적인 실천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연두 경남관광재단 사무국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경남의 우수한 친환경 관광콘텐츠를 적극 홍보하고, 환경오염 없이 경남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관광 인프라를 구축해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