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상인연합회 ‘SGY그룹과 홈쇼핑 T커머스 사업 MOU채결 결정’

조용식 기자 | 입력 : 2022/05/21 [18:27]

전국상인연합회는 지난 20일 대전상인연합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진흥공단 관계자들과 함께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한국상인뉴스 편집국


전국상인연합회(중앙회장 정동식. 이하 전상연)는 지난 20일 대전상인연합회 회의실에서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시장공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5월 회장단 회의와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회장단 회의 안건으로 전국상인연합회 활성화 건에 대해 유통사업위원 사업보고의 건과 SGY그룹과 홈쇼핑 T커머스 사업 MOU체결의 건에 이어 전통시장 상점가 디지털 종합지원 플랫폼 ‘가치삽시다’, 지역상품전시회 개최 및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방지대책 및 활성화 방안의 건 등을 협의하고 결정했다.

 

정동식 회장은 “오늘 우리 회장단 회의에 중기부와 시장공단의 실무 관계자가 자리를 함께하여 간담회를 진행하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다. 현재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환전대행가맹점에 대한 법 허용범위 내 감면 및 온누리상품권 판매촉진금 관련 변경 안 철회조치 및 환전대행점 가맹점 또한 유지하는 선에서 진행되고 있으나 최근 온누리상품권 환전대행시스템 주요변경과 홍보활성화를 위해 전국상인연합회와 협의하여 17개 시.도 지회에 위탁하여 전수조사를 할 수 있도록 조처해야 한다”고 관계자들에게 부탁했다. 

 

이에 정원기 시장공단 상품사업권사업실 실장이 온누리상품권 환전 보류조치와 가맹점 현황을 설명하고 온누리상품권 환전대행시스템 리뉴얼에 대해 그 배경과 관리체계 개편, 사용편의 개선, 가맹점 관리기능 강화한 후 가맹점 일제정비 사후조치를 상세히 설명했다.

 

윤상준 중기부 전통시장육성과 사무관은 “향후 민원사항과 정책 지원 등에 대해서는 제 업무소관이기에 언제든지 부담없이 문의하면 협조와 협력을 통해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회장들에게 부탁했다.

 

정책간담회를 마친 후 한승주 유통사업위원장은 회장단 회의에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품판매 전문TV 홈쇼핑 (T커머스. 데이터 홈쇼핑) 업에 대해 설명을 하고 전상연과 SGY그룹 스텐더스 사업단의 업무협약을 만장일치로 결정했다.

 

또한 업무협약과 자문위원 위촉은 오는 6월10일 속초에서 개최할 이사회에서 진행하기로 했다.

 

이날 회장단 회의에 정동식 중앙회장과 구범림 수석부회장, 권택준 부회장, 이충환 부회장, 한승주 유통사업위원장, 조용식 자문위원, 윤상준 중기부 사무관, 정원기 시장공단 실장, 사무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허성무, 새벽6시 신마산 번개시장에서 휴일 선거운동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