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창원특례시, 청량산 해양전망대에 포토존· 철쭉군락 등 볼거리 풍성:한국상인뉴스
로고

창원특례시, 청량산 해양전망대에 포토존· 철쭉군락 등 볼거리 풍성

조용식 기자 | 기사입력 2022/04/15 [18:09]

창원특례시, 청량산 해양전망대에 포토존· 철쭉군락 등 볼거리 풍성

조용식 기자 | 입력 : 2022/04/15 [18:09]

  © 한국상인뉴스 편집국


창원시특례시(시장 허성무)는 지난해 창원의 대표 명산인 청량산 정상에 마산만을 훤히 조망할 수 있는 해양전망대를 조성했다.

 

이 사업은 가포‧현동 보금자리지구 조성 인구의 대거 유입에 따른 산림 휴양시설 확충을 산 정상에 12m의 전망타워와 정상까지 바로 연결되는 420m의 데크를 설치한 사업으로 조성 후 시민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면서 평일 1,500명, 휴일이면 5,000명이 넘게 방문하고 있다.

 

이에 시는 이용객의 안전과 볼거리 제공을 위해 데크 급경사 구간에 핸드레일, 미끄럼방지 논슬립 등을 설치하여 이용객의 안전을 고려하였으며, 전망대를 배경으로 하는 포토존과 주변 산철쭉 만그루 군락지를 조성하여 방문객에게 볼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제공하고 있다.

 

이춘수 푸른도시사업소장은 “청량산 해양전망대는 건강과 휴식을 함께 챙기려는 시민들이 많이 다녀가는 창원을 대표하는 명소가 되어 가고 있다”면서 “더 많은 분들이 이곳을 안전하게 다녀갈 수 있도록 주변 환경에 더욱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