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공항 면세점에 중소기업 제품 전용판매장 3곳 개소:한국상인뉴스
로고

인천공항 면세점에 중소기업 제품 전용판매장 3곳 개소

최저수수료 적용…유망 중기 360개사 제품 입점

우경원 기자 | 기사입력 2021/11/16 [00:05]

인천공항 면세점에 중소기업 제품 전용판매장 3곳 개소

최저수수료 적용…유망 중기 360개사 제품 입점

우경원 기자 | 입력 : 2021/11/16 [00:05]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내 중소기업 전용판매장 3곳이 문을 열어 유망 중소기업 360개사의 제품이 입점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5일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내 중소기업 전용판매장에 입점한 기업에게는 추가비용 없이 오프라인 판매에 필요한 공간과 판매인력 등 일체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온라인 판매도 함께 연계해 지원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여는 인천공항 면세점 내 전용판매장은 지난 7월 관세청 보세판매장 특허권을 취득해 최소 5년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



특히 관세청 및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협의를 통해 면세점 중 최저 수준의 수수료(23%)를 적용했다.

 

인천공항 전용판매장에는 유망 중소기업 360개사의 제품이 입점했으며, 구매자 수요를 지속적으로 반영해 소형가전, 패션잡화, 아이디어 제품 등 신규상품도 수시로 발굴할 예정이다.

 

개소식에는 아시아 최대 핸드메이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인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김동환  ㈜백패커 대표이사의 ‘중소기업 마케팅 전략’이라는 온라인 토크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매장은 국내 유일의 중소기업제품 전용 면세매장으로서, 대한민국의 관문 인천공항이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판로를 지원하는 대표적인 상생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인천공항은 국내 중소기업과의 상생발전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상생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권칠승 중기부 장관은 “중기제품 전용판매장이 면세점에 입점하기까지 도움을 준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상생 노력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인천공항과 인천세관본부의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어 “전용판매장 운영으로 내수 판로 중심인 기업이 수출기업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내실화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