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고성군,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건강증진 나이야! 가라! 프로그램 실시

손영삼 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9:50]

고성군,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건강증진 나이야! 가라! 프로그램 실시

손영삼 기자 | 입력 : 2024/07/10 [19:50]

 

[한국상인뉴스=손영삼 기자] 성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손윤정)은 7월 9일(화) 종합사회복지관 분관에서 65세 이상 고성 지역주민 20명을 대상으로 어르신 건강증진 ‘나이야! 가라!’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신 스트레칭(정적, 동적 움직임) ▲리듬을 활용한 인지 기능 운동 ▲상체 근력운동(탄성 밴드 이용) ▲맨몸 균형(밸런스) 운동 및 마무리 운동으로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유명희 어르신은 ‘나이가 들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오늘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응용할 수 있는 운동과 건강관리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어르신 건강증진 나이야! 가라! 프로그램은 면역력 증진을 위한 근력운동, 신체를 이용한 인지 기능 운동, 소리를 이용한 인지 기능 운동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마산대학교 스포츠산업육성사업단과 협업하여 7월~9월까지 매주 화, 목(15:30~16:30) 주 2회로 총 24회 진행할 예정이다.

 

고성군 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 '나이야! 가라!' 프로그램을 12주 진행한 후 체력 측정을 실시하여 운동의 변화를 확인하고, 지속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제공할 계획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