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 마산어시장 찾아 소통간담회 개최

- 9일, 지역상권 활성화 및 지역축제 연계방안 논의 간담회 개최

손영삼 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1:21]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 마산어시장 찾아 소통간담회 개최

- 9일, 지역상권 활성화 및 지역축제 연계방안 논의 간담회 개최

손영삼 기자 | 입력 : 2024/07/10 [11:21]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과 상인들의 간담회 모습
[한국상인뉴스=손영삼 기자]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은 9일 강창열 마산합포구청장과 함께 마산어시장을 방문하여, 마산어시장상인회(회장 천태문)와 마산수산시장상인협회(회장 박래도), 마산지역 시민단체장들과 함께 상권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여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주요 내용은 △마산 국화축제 등 지역축제와 연계방안 △롯데백화점 마산점 폐점에 따른 지역 상권에 미칠 영향과 대응 방안 △서항 친수공간 활용방안 강구 △노후화 시설 보수 등이다.

 

특히 창원시의 지역축제와 어시장을 연계하여 더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고, 마산어시장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방안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되었다.

 

또한 현장의 다양한 의견들을 청취하며 대응 방안을 모색하였으며, 상인들에게도 시장을 찾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집중호우와 태풍에 철저히 대비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조명래 부시장은 간담회를 마치며 “마산어시장은 우리시의 중요한 경제적 자산으로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신선한 해산물을 제공하고 나아가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오늘 논의된 다양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어시장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이를 통해 마산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